1. 마우스 캡쳐
- 일반적으로 마우스 메시지는, 메시지가 발생할 당시 커서의 아래 있는 윈도우에게 전달된다. 하지만 SetCapture()함수를 사용하므로서 이런 행동을 변경 할 수 있다.
- 특정 윈도우가 SetCapture() 함수를 사용해서 마우스를 캡쳐할 경우, 모든 마우스 메시지는 마우스를 캡쳐한 윈도우에게로 전달된다.
2. 마우스 캡쳐하기
- 마우스 캡쳐는 아래의 3가지 경우에 해지된다.
1) RealeaseCapture() 를 호출 한 경우
2) 다른 윈도우가 마우스를 캡쳐한 경우
3) 사용자가 다른 스레드가 만든 윈도우를 클릭 한 경우
- 마우스 캡쳐가 해지될 경우, 캡쳐를 잃은 윈도우에 WM_CAPTURECHANGED 메시지가 전달된다.
이 때 lParam에는 새롭게 마우스를 캡쳐 한 윈도우의 핸들이 들어 있다.
3. 마우스가 캡쳐 되어 있을 경우 WM_NCHITTEST, WM_SETCURSOR 메시지는 발생되지 않는다.
4. 예제 코드( 다른 윈도우 캡쳐하기 )
- 일반적으로 마우스 메시지는, 메시지가 발생할 당시 커서의 아래 있는 윈도우에게 전달된다. 하지만 SetCapture()함수를 사용하므로서 이런 행동을 변경 할 수 있다.
- 특정 윈도우가 SetCapture() 함수를 사용해서 마우스를 캡쳐할 경우, 모든 마우스 메시지는 마우스를 캡쳐한 윈도우에게로 전달된다.
2. 마우스 캡쳐하기
- 마우스 캡쳐는 아래의 3가지 경우에 해지된다.
1) RealeaseCapture() 를 호출 한 경우
2) 다른 윈도우가 마우스를 캡쳐한 경우
3) 사용자가 다른 스레드가 만든 윈도우를 클릭 한 경우
- 마우스 캡쳐가 해지될 경우, 캡쳐를 잃은 윈도우에 WM_CAPTURECHANGED 메시지가 전달된다.
이 때 lParam에는 새롭게 마우스를 캡쳐 한 윈도우의 핸들이 들어 있다.
3. 마우스가 캡쳐 되어 있을 경우 WM_NCHITTEST, WM_SETCURSOR 메시지는 발생되지 않는다.
4. 예제 코드( 다른 윈도우 캡쳐하기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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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마우스 좌표
- 어디를 기준으로 보냐에 따라서 스크린 좌표계, 윈도우 좌표계, 클라이언트 좌표계로 나눌수 있다.
- ClinetToScreen | ScreenToClient ( 두개 외에 나머지 함수 만들기 )
void WindowToScreen(HWND hwnd, POINT* Point)
{
RECT Rect;
GetWindowRect( hwnd, &Rect );
Point->x = Point->x + Rect.left;
Point->y = Point->y + Rect.top;
}
void ScreenToWindow(HWND hwnd, POINT* Point)
{
RECT Rect;
GetWindowRect( hwnd, &Rect );
Point->x = Point->x - Rect.left;
Point->y = Point->y - Rect.top;
}
void WindowToClient(HWND hwnd, POINT* Point)
{
WindowToScreen( hwnd, Point );
ScreenToClient( hwnd, Point );
}
void ClientToWindow(HWND hwnd, POINT* Point)
{
ClientToScreen( hwnd, Point );
ScreenToWindow( hwnd, Point );
}
- 어디를 기준으로 보냐에 따라서 스크린 좌표계, 윈도우 좌표계, 클라이언트 좌표계로 나눌수 있다.
- ClinetToScreen | ScreenToClient ( 두개 외에 나머지 함수 만들기 )
void WindowToScreen(HWND hwnd, POINT* Point)
{
RECT Rect;
GetWindowRect( hwnd, &Rect );
Point->x = Point->x + Rect.left;
Point->y = Point->y + Rect.top;
}
void ScreenToWindow(HWND hwnd, POINT* Point)
{
RECT Rect;
GetWindowRect( hwnd, &Rect );
Point->x = Point->x - Rect.left;
Point->y = Point->y - Rect.top;
}
void WindowToClient(HWND hwnd, POINT* Point)
{
WindowToScreen( hwnd, Point );
ScreenToClient( hwnd, Point );
}
void ClientToWindow(HWND hwnd, POINT* Point)
{
ClientToScreen( hwnd, Point );
ScreenToWindow( hwnd, Point );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