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데이타 Drag : 다른 프로세스간의 데이타를 서로 드래그 하기 __ OLE,COM 사용
- 어렵다. -_-..차후에 공부함.
2. 파일 Drag : 파일을 Drag해서 열기
- WS_EX_ACCEPTFILES __ 확장 스타일로 주거나
- shellapi.h 의 DragAcceptFiles 함수를 사용한다.
3. WM_DROPFILES
- 윈도우창에 파일이 드래그 되었을 떄 발생한다.
- SetCaputre, DragQueryFile, DragFinish 를 이용하여 메모리에 올라온 이름을 얻는다.
4. 리소스 원리
- 리소스 ID를 알기 위해선 #include "resource.h" 를 해야 한다.
- 완성된 프로그램의 PE헤더 .rsrc 에는 리소스가 있는데 이를 꺼내올 수 있다.
- Loadxxx(모듈의주소)
5. ICON 여러가지
- LoadIcon() 기본크기 32x32를 읽어온다. LoadImage() 로 다양한 크기를 로드 할 수 있다.
- DrawIcon 으로 기본크기 32x32를 그린다. DrawIconEx 로 크기를 지정해서 그릴 수 있다.
- SetClassLong으로 클래스 자체를 바꾼다. 이후 바뀐 클래스에 로드된 윈도우는 아이콘이 바뀐다.
- SendMessage 현재 윈도우의 스타일만 바꾸고자 할 떄 쓰인다.
- 어렵다. -_-..차후에 공부함.
2. 파일 Drag : 파일을 Drag해서 열기
- WS_EX_ACCEPTFILES __ 확장 스타일로 주거나
- shellapi.h 의 DragAcceptFiles 함수를 사용한다.
3. WM_DROPFILES
- 윈도우창에 파일이 드래그 되었을 떄 발생한다.
- SetCaputre, DragQueryFile, DragFinish 를 이용하여 메모리에 올라온 이름을 얻는다.
4. 리소스 원리
- 리소스 ID를 알기 위해선 #include "resource.h" 를 해야 한다.
- 완성된 프로그램의 PE헤더 .rsrc 에는 리소스가 있는데 이를 꺼내올 수 있다.
- Loadxxx(모듈의주소)
5. ICON 여러가지
- LoadIcon() 기본크기 32x32를 읽어온다. LoadImage() 로 다양한 크기를 로드 할 수 있다.
- DrawIcon 으로 기본크기 32x32를 그린다. DrawIconEx 로 크기를 지정해서 그릴 수 있다.
- SetClassLong으로 클래스 자체를 바꾼다. 이후 바뀐 클래스에 로드된 윈도우는 아이콘이 바뀐다.
- SendMessage 현재 윈도우의 스타일만 바꾸고자 할 떄 쓰인다.